Jay의 개발블로그

적다보면 언젠가 늘어있을 내 실력

Python/Django

<멋쟁이사자처럼대학>일단 만드는 Django(2-3)

Jay_on_Day 2022. 8. 12. 16:32
반응형

* Chapter2 Step3 python for Django - 객체와 클래스 *

 

객체가 만들어진 배경에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들을 프로그래밍하고 싶어하는 우리 선조들에 의해 만들어졌다.

그러기 위해선 다른 대상들을 관찰하는 것이 우선이다. 즉 세상에 있는 모든 객체를 관찰한다는 것이다

 

객체를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면, 이 세상에 인쓴 모든 다른 대상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지 않을까?

 

이 세상에 있는 모든 객체,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을까? 라고 강사님께서 강의를 시작하셨다.

그에 대한 대답은 상태와 동작이라고 하셨다.

이 세상에 있는 모든 대상들은 상태와 동작으로 나타낼 수 있다고 한다.

 

우리는 변수와 함수로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다.

우리는 이렇게 컴퓨터의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.

실질적으로 더 깊이 들어가보자면 게임으로도 예시를 들 수 있다.

 

게임에서도 우리는 유용하게 쓸 수 있따.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정의

달고나를 만드는 것과 똑같다. 흔히 학교에서는 붕어빵 틀로도 설명하곤 한다.

아까의 게임에서 이어진 실제 코드들

이상이다.

반응형